|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|  |  
                   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| 글분류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			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			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			
        		                        		여러문장연습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			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		
                        		         / 시 |  |  |  |  
                   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|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|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제목 |    2009 수학과 개정 |  조회수 |  3973 |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비고 |  |  실행수 |  990 |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프로그램 |  여러문장연습
											(한국어) |  추천수 |  0 |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등록자 |  song0806
										(송종철) |  스크랩수 |  521 |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등록일 |  2013/12/01 12:32:02 |  |  |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아 :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교수학습에서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. 1. 문제 해결은 전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지도한다
 . 2. 학생 스스로 문제 상황을 탐색하고 수학적 지식과 사고 방법을 토대로 해결 방법을 적절히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게 한다
 . 3. 문제 해결의 결과 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방법과 과정, 문제를 만들어 보는 활동도 중시한다
 . 4. 생활 주변의 현상, 사회 현상, 자연 현상 등의 여러 가지 현상에서 파악된 문제를 해결하면서 수학적 개념, 원리, 법칙을 탐구하고, 이를 일반화하게 한다
 . 자 : 수학적 추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교수학습에서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
 . 1. 귀납, 유추 등을 통해 학생 스스로 수학적 사실을 추측하고 이를 정당화할 수 있게 한다
 . 2. 수학적 사실이나 명제를 분석하고 수학적 관계를 조직하고 종합하며 학생 자신의 사고 과정을 반성하게 한다
 . 3. 수학적 추론을 통해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키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의견을 정당화할 때 적절한 근거에 기초하여 논지를 전개할 수 있게 한다
 . 타 :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신장시키기 위하여 교수학습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한다
 . 1. 생활 주변 현상, 사회 현상 등의 여러 가지 현상과 관련지어 수학을 배움으로써, 수학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고 수학의 필요성을 알게 한다
 . 2. 수학에 대한 흥미, 관심, 자신감을 갖도록 학습자의 동기와 의욕을 유발한다
 . 하 : 수학 학습 시 학생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을 수행하며 학습 결과를 스스로 평가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킨다
 
 |  |  |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|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 |  |  
                    |  | 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