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 |
글분류
/
여러문장연습
/ 시 |
|
 |
|
|
 |
제목 |
2009 수학과 개정
|
조회수 |
3782 |
비고 |
 |
실행수 |
987 |
프로그램 |
여러문장연습
(한국어)
|
추천수 |
0 |
등록자 |
song0806
(송종철) |
스크랩수 |
520 |
등록일 |
2013/12/01 12:32:02 |
|
|
아 :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교수학습에서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. 1. 문제 해결은 전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지도한다 . 2. 학생 스스로 문제 상황을 탐색하고 수학적 지식과 사고 방법을 토대로 해결 방법을 적절히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게 한다 . 3. 문제 해결의 결과 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방법과 과정, 문제를 만들어 보는 활동도 중시한다 . 4. 생활 주변의 현상, 사회 현상, 자연 현상 등의 여러 가지 현상에서 파악된 문제를 해결하면서 수학적 개념, 원리, 법칙을 탐구하고, 이를 일반화하게 한다 . 자 : 수학적 추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교수학습에서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. 1. 귀납, 유추 등을 통해 학생 스스로 수학적 사실을 추측하고 이를 정당화할 수 있게 한다 . 2. 수학적 사실이나 명제를 분석하고 수학적 관계를 조직하고 종합하며 학생 자신의 사고 과정을 반성하게 한다 . 3. 수학적 추론을 통해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키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의견을 정당화할 때 적절한 근거에 기초하여 논지를 전개할 수 있게 한다 . 타 :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신장시키기 위하여 교수학습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한다 . 1. 생활 주변 현상, 사회 현상 등의 여러 가지 현상과 관련지어 수학을 배움으로써, 수학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고 수학의 필요성을 알게 한다 . 2. 수학에 대한 흥미, 관심, 자신감을 갖도록 학습자의 동기와 의욕을 유발한다 . 하 : 수학 학습 시 학생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을 수행하며 학습 결과를 스스로 평가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킨다
|
|
|
|
|
|
 |
|